음성군 명품 농산물 공동브랜드 음성명작

SNS인증 회원가입

보유하고 계신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음성군에서 구축하고 음성군에서 쇼핑몰 운영을 위탁받은 사업자 “코아아이티”(이하 “운영자”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https://www.gsjangter.go.kr (이하 “음성장터”라 함)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와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① 음성군은 이 약관의 내용을 운영자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음성장터”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음성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저작권법, 식품위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음성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및 회원의 자격)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음성장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으로서, 음성군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음성군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 음성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음성군에서 선정한 자, 즉 음성장터 쇼핑몰 운영을 위탁받은 사업자를 말합니다.
② 음성군과 관련된 정보, 정책의 정보 제공서비스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음성군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1)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2)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3) 매매계약체결 및 서비스
(4)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② 음성군과 관련된 정보, 정책의 정보 제공서비스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음성군이 제공하는 판매 및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음성군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음성군은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 음성군이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 음성군이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제휴사이트 및 음성장터 운영자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
③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음성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음성군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음성군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음성군으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음성군이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서비스 이용계약 및 본 약관의 적용대상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음성장터와 연계된 농가홈페이지(=농가쇼핑몰)에서도 본 약관의 내용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2) 농가홈페이지 : 음성장터 서브도메인을 사용하는 농가홈페이지와 농가홈페이지 관리자의 요구에 의하여 별도의 도메인으로의 포워딩 된 해당 농가홈페이지에서도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그리운 고향 음성가자(http://go2home.kr) 홈페이지
제6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ID는변경이 불가하며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음성군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음성군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음성군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④ 음성군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링크)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음성군은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음성군에 통보하여야 하고 음성군은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음성군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②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음성군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음성군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음성군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음성군의 해지

① 음성군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음성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음성군이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② 음성군이 해지를 하는 경우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음성군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③ 본 항에 의하여 음성군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과 관련해서는 주문의 배송, 교환, 환불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④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음성군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음성군은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② 음성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음성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

음성군은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 또는 수수료(서비스 이용료)를 부담해야합니다.

제3장 음성장터 구매서비스의 이용
제11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음성군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음성군은 당해 주문을 구매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음성군은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음성군은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배송)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음성군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음성군은 당해 주문을 구매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음성군은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음성군은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취소)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제14조 (반품)

①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④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⑥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교환)

①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③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6조 (환불)

① 음성군은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②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환불된 금액을 지정된 계좌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이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17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 훼손된 경우
②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8조 (구매안전 서비스)

① 음성군은 음성장터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공급한 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음성군은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③ 음성군은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공급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19조 (이용자 관리)

① 음성군은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음성군이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음성군이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조에 의한 음성군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물 책임)

① 음성군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회원은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음성군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음성장터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음성군을 통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6)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7) 음성장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21조 (금지행위)

시스템 부정행위

① 음성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음성군은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음성군이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결제 부정행위

①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음성군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나 판매의사가 없이 구매와 판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음성군은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금지행위

회원은 음성군이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22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음성군이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음성군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음성장터를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음성군은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음성군의 면책)

①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음성군은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음성군의 고의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음성군은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③ 음성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음성군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음성군과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음성군을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음성군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5조 (기타조항)

① 음성군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음성장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음성군과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음성군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 지침 등에 의하여 음성군이 음성장터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및 항목

음성장터에서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음성장터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음성장터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음성장터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은 음성장터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와 소관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컴퓨터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보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행『개인정보보호법』및『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우리 군에서 운용하는 모든 웹 사이트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회원관리

회원가입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원관리

개인정보 처리와 수집 및 보유

음성장터 홈페이지의 회원관리를 처리하기 위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항목 : 성명, 가상식별인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홍보자료 수신 희망자)
개인정보의 보존근거 및 보존기간

음성장터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의 보존근거 및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보존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보존기간 : 탈퇴 의사 후 즉시 삭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음성장터에서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의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음성장터는 개인정보 처리를 위하여 위탁하는 업무와 수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음성장터 고객센터 운영 및 입점농가 지원 업무 수행 (고객주문 배송 등 확인, 농가 상품 등록등)

수탁 업체명 : 이노CK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314, 339호
전화번호 : 070-4741-2756
근무시간 : 09:00~18:00
※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에 관한 사항

음성장터 홈페이지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의 요청은 개인정보 변경/회원정보수정 및 가입해지/회원탈퇴/동의철회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 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개인 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음성장터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목적이 만료(회원탈퇴)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제외하고 민원서류발급이력 등이 있을 경우에는 “공공기관 기록물관리법”에 따라 파기절를 거칩니다.

파기 절차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기록물 파기심의를 거치는 동안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함에 보관) 일정기간 보관 후 파기됩니다.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음성장터에서 운영하는 여러 웹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음성장터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 되고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의 권한을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118번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118번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개인정보 분야별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음성장터의 웹사이트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 다음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음성군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음성군 부군수
음성장터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 박승현
전화번호 : 043)211-0901
이메일 : online5@nsgtl.co.kr
  

페이스북 인증은 5일 정도 검수 절차를 거쳐 정상화 되오니, 네이버, 카카오 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